항공우주 및 물류

개요 

활기찬 항공우주, 물류, 해양 산업 현장 

항공우주 허브 내

130개+

항공우주 기업1

10%

세계 항공기 정비량(MRO)2

세계 최고 물류 기업

25개

거점3

물류 역량 및 적시성

상위 10위 내

꾸준히 랭크4

123개국, 200개 해운 회사가

600개 항만

연결3

세계 GDP의

60%

접근3

아시아 경제의 성장은 물류 산업의 호황으로 이어졌고5 항공, 육상, 해상 연계를 통한 더 빠르고 효율적인 운송 연결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싱가포르는 많은 항공우주, 물류, 해양 기업의 지역 본부 역할을 하는 흥미진진한 기회의 온상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관련 기업들은 싱가포르 항공 아카데미 및 싱가포르 해양 연구소와 같은 전문 교육 시설의 혜택을 받은 세계적 수준의 인력과 해상 및 항공 노선의 전략적 위치에 매료되었습니다.

이러한 기업들과 산업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진화하는 동안에도 싱가포르는 개발의 최전선에서 친환경 운송 솔루션부터 물류 혁신까지 미래 주제에 대한 대화를 주도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항공우주 및 물류 관련 이벤트를 싱가포르에서 개최해야 하는 이유

항공우주 및 물류 기업이 몰려 있는 싱가포르에서 업계를 지원하는 국제 및 지역 이벤트를 개최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선택입니다.

많은 지역 및 글로벌 본부 소재

이미 많은 글로벌 기업이 싱가포르에 거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주최자는 이벤트에 참석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연설할 업계의 토픽 리더와 대표들과 쉽게 접촉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지역 참가자들에 대한 강력한 유인책이 될 것입니다.

  • 에어버스(Airbus)

    싱가포르는 에어버스(Airbus)의 상업용 항공기, 국방, 우주, 헬리콥터 사업의 지역 허브입니다. 싱가포르와 50년 이상 지속된 관계는 상업적 이익을 넘어, 지역 고객 지원, 유지보수, 교육 운영에 중점을 둔 현지 법인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
  • 탈레스(Thales)

    1973년 싱가포르에 처음 설립된 탈레스(Thales)는 지속적으로 국내 입지를 확장해 왔습니다. 싱가포르 내 그룹 운영의 하이라이트로는 싱가포르에서 그룹의 가장 큰 항공 전자 수리 시설을 운영하고 싱가포르 민간항공청(Civil Aviation Authority of Singapore)과 긴밀히 협력하여 싱가포르 항공 교통 관리 시스템 구성을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더 읽어보기 >
  • DHL

    DHL은 1972년에 처음으로 싱가포르에 사무소를 개설했습니다. 수년 동안 싱가포르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왔으며 2016년에는 S$1억 4,000만을 들여 남아시아에 업계 최초로 완전 자동화 특송 소포 분류 및 처리 시스템을 갖춘 24시간 자동화 시설 구축을 시작했습니다.
  • DB 쉥커(DB Schenker)

    DB 쉥커(DB Schenker)는 55만 제곱피트가 넘는 회사 내 가장 큰 글로벌 투자를 포함하여 싱가포르에 총 13개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의 최첨단 시설은 항공 화물 수입을 40%까지 가속화할 수 있는 자동화 기술과 에너지 사용을 35%까지 줄이는 지속 가능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

산업 쇼케이스

글로벌 운송 및 물류 분야의 리더로서 강력한 위치를 점하고 있는 싱가포르는 많은 기술 혁신과 업계 선도를 자랑합니다.

여기에는 제조, 애프터마켓 서비스, R&D 등의 통합 활동을 특징으로 하는 320헥타르 규모의 최첨단 셀렉타 에어로스페이스 파크(Seletar Aerospace Park), 끊김 없는 콜드 체인을 제공하여 APAC 지역으로 의약품 통합 및 유통에서 선호하는 항공 화물 허브가 된 Pharma@Changi, 아시아 여행 및 이동의 디지털화에 관한 특정 시장 개발 연구에 중점을 두고 있는 독일 외 지역 최초의 루프트한자 혁신 허브가 포함됩니다.

해양 전선에서 싱가포르는 2021년 말부터 단계적으로 개항할 투아스 메가포트(Tuas Mega Port)에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이 항구는 자동 크레인과 무인 차량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탄소 배출량을 50% 줄일 수 있어 기술 혁신적이면서도 환경친화적입니다.

작고 잘 연결된 도시 내에 위치한 많은 흥미로운 개발을 활용하여 참가자가 회의실과 컨벤션 홀에서 벗어나 전문가와 소통하면서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실제 작업 현장을 방문하도록 함으로써 관련 이벤트를 확실히 강화할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 수용

글로벌 운송 및 물류 산업이 탄소 기여 및 소음 공해 등의 영역에서 환경 영향 문제를 해결하도록 압박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도 싱가포르는 이미 이러한 장기적 지속 가능성 니즈를 완전히 수용하면서 산업이 계속 번창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현재 지속 가능한 여행 및 물류 주제는 컨퍼런스 및 이벤트의 중심 토론 주제가 되었으며, 이러한 산업 분야의 많은 기업이 이미 더 깨끗하고 더 지속 가능한 관행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을 향한 싱가포르의 노력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로 2020년 싱가포르 에어쇼(Singapore Airshow)의 전력을 공급하는 데 최초로 태양 전지판을 사용한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태도는 싱가포르가 계속 물류 부문의 허브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이것이 싱가포르가 산업에 대한 새롭고 더 책임 있는 내러티브를 작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영감 얻기

싱가포르는 많은 항공우주 & 해양 관련 박람회를 개최했으며, 여러분의 이벤트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전문 지식과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개최한 몇 가지 주목할 만한 이벤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싱가포르 에어쇼(Singapore Airshow)

세계 3대 항공 전시회 중 하나이자 아시아 최대 항공 우주 및 방위 산업 전시회입니다. 이 이벤트에는 정부 고위 관료부터 글로벌 항공 기업의 고위 임원까지 모두 참석합니다. 

더 읽어보기 >

회전익 항공기 아시아 & 무인시스템 아시아(Rotorcraft Asia & Unmanned Systems Asia)

헬리콥터, 무인 시스템, 도시 항공 모빌리티, 자율 주행 차량에 관한 아시아 최초의 전시회입니다. 

더 읽어보기 >

싱가포르 마리타임 위크(Singapore Maritime Week)

업계 주요 문제를 발전시키고 이 부문의 발전 아이디어를 교환하기 위한 국제 해양 커뮤니티의 연례 모임입니다. 

더 읽어보기 >

씨 아시아(Sea Asia) 

비즈니스 기회를 탐색하고, 교류하고, 최신 인사이트를 듣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알아볼 수 있는 선도적인 해양 산업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있는 아시아의 인기 해양 및 연안 이벤트입니다. 

더 읽어보기 >

아시아 태평양 마리타임(Asia Pacific Maritime) 

서비스 및 솔루션, 기술, 선박 장비, 기계 및 소모품 등 다양한 선박 부문의 개요를 보여주는 아시아 최고의 전시회 및 컨퍼런스 중 하나입니다.

더 읽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