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로이트 경영진 수련회(Deloitte Management Retreat) 2021

Published: 2021년 11월 11일

3분 읽기

개요

열심히 일한 후, 일과를 마치고 한잔 술에 하루의 피로를 풀고 석양이 물드는 풍경을 즐기는 경험이야말로 딜로이트가 연례 경영진 회의에서 경영진을 회의장 밖으로 나오게 해 라자루스 섬의 햇살 가득한 해변에서 재현하고자 했던 바로 그것입니다. 

딜로이트 컨설팅 SEA(Deloitte Consulting SEA)의 지역 전무 이사인 유진 위(Mr Eugene Wee)는 “딜로이트의 핵심 기준 중 하나는 상징적인 장소에서 경영진 회의를 개최하는 것입니다.”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는 지난 1년 동안 직원들이 재택근무를 했기 때문에 직원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특별한 장소를 찾는 것이 아주 중요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유유자적한 분위기의 해안가로 이루어진 남섬(Southern Islands) 사이에 위치한 라자루스 섬은 참석자들에게 싱가포르에 머무는 동안 마치 해외에 있는 듯한 기분을 선사하기 때문에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2021년 3월 말에 딜로이트 협력사 40곳이 직접 참석했으며 지역 내 협력사 20여 곳은 온라인으로 참석했습니다. 참석자들은 바다가 한 눈에 보이는 편안한 글라스 하우스에서 일하고, 남섬을 항해하는 로열 알바트로스(Royal Albatross) 선상에서 식사를 즐기며, 해질녘에는 한잔 술을 마시며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F&B 옵션과 시청각 장비와 같은 회의 시설이 제한된 사유지 섬을 실용적인 비즈니스 이벤트 장소로 탈바꿈시키는 것은 꽤 훌륭한 업적이었습니다. 센토사 개발 공사(Sentosa Development Corporation)는 도전에 직면하여 집약적인 이벤트 계획 프로세스를 통해 연안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습니다. 

육상과 해상의 안전 확보

딜로이트 컨설팅 SEA(Deloitte Consulting SEA)의 소비자 산업 리더(Consumer Industry Leader)인 푸아 위 멩(Mr Pua Wee Meng)은 “이벤트 주최측은 안전 관리 측면에서 매우 엄격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실제로 안전이 가장 중요했으며 이벤트 내내 안전한 거리두기 조치가 시행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트레이스투게더(TraceTogether)를 사용하여 체크인하는 것 외에도 참석자를 두 개의 코호트 그룹으로 나눠 페리에 탑승하게 했다고 센토사 개발 공사의 수석 부사장인 재클린 로우(Ms Jacqueline Low)는 설명했습니다.


“회의 시에는 참석자 간 거리두기를 유지하고 서로 섞이지 않도록 공간을 배치했습니다. 손 소독제가 제공되었고, 연설 후에는 수시로 마이크를 소독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레저 관련 협력사 간의 공동 노력

다양한 레저 관련 협력사들의 성공적인 협업 덕분에 싱가포르는 이벤트 공간으로 대변신할 수 있었습니다. 점심식사와 남섬 투어는 로열 알바트로스(Royal Albatross)가 제공했으며 저녁 음료와 간식은 파 이스트 호스피탈리티 그룹(Far East Hospitality Group)에서 공급했습니다. 섬의 자전거 운영업체인 고 그린(Go Green)도 참석자들에게 퇴근 후 레크리에이션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동참했습니다.

이벤트의 미래를 재구상하다

순조로운 행사 진행은 모든 참석자들에게 잊지 못할 하루를 선사했습니다. Mr. Pua는 새들의 지저귐과 고요한 파도 소리에 평화로운 기분을 만끽했고, 섬 주변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해변에서 일몰 후 한잔을 즐기는 활동과 함께 ‘싱가포르 여행’의 경험을 마무리지었습니다.

참가자 모두가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었다는 점에 주목하면서 Mr. Wee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기대를 뛰어넘는 멋진 행사였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이벤트 개최와 관련된 모든 제한된 사항과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싱가포르 MICE 산업은 회의의 진행 방식을 새롭게 상상하고 재창조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딜로이트의 이벤트는 유사한 형태 중 첫발을 내딛은 이벤트일 수 있지만 싱가포르가 꾸준히 이벤트와 여행의 미래를 새롭게 구상하기 때문에 결코 마지막이 아닙니다.

 

 

주요 이벤트 정보 

1위

싱가포르 남섬의 하이브리드 비즈니스 이벤트

60명 이상

현장 참석자 및 온라인 참석자 수

동영상 하이라이트